작성일 : 14-02-14 19:36
학년말 방학에 강빛마을에 오시면(프로그램 예시)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027  
봄방학 시즌이여서 그런지 주변에 갈만한 곳에 대한 문의가 제법 많네요^^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인만큼 좀더 의미있는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저희 촌장님께서 직접
강빛마을 주변에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프로그램 예시도 있으니 글이 조금 길더라도 끝까지 읽으시면 분명 일정을 짜시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학년말 방학에 강빛마을에 오시면
 
  전국최대규모의 은퇴자마을인 강빛마을 주변에는 청소년을 위한 체험거리와 볼거리가 많습니다. 강빛마을 펜션 밸리홈은 매우 쾌적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에이스 메트리스와 순면 이부자리로 아주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합니다. 다소 예민하고 까다로운 청소년들도 잘 잘 수 있습니다. 모처럼의 학년말 방학을 맞아 자녀들과 함께 따뜻한 남녘에서 봄맞이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름다운 풍광이 있어 재미와 여유를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강빛마을이 소재한 태평리 안에 가족단위로도 많이 찾는 곡성섬진강치즈체험마을과 유한회사 죽곡청년회가 운영하는 카누체험장이 있습니다. 20분 거리 가정역 인근에 곡성섬진강천문대, 레프팅을 즐길 수 있는 청소년야영장, 두부만들기 등 가정체험마을, 봉조리 농촌체험학교, 승마유스빌, 자전거 대여소가 있고, 코레일관광이 운영하는 레일바이크도 있습니다. 가정역과 구곡성역(섬진강기차마을)을 오가는 섬진강증기기관열차는 25분 동안 섬진강변의 아름다운 풍광을 즐기며 옛 추억에 젖게 합니다. 치즈체험은 예약이 필수이며, 레일바이크와 증기기관열차도 미리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흥미 있는 학습장도 많습니다. 10여분 거리에 섬진강문화학교는 육지 속의 독도라고 불립니다. 사진작가 김종권 선생의 독도 사진을 비롯한 다양한 사진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 인근의 태안사는 구산선문 중 동리산파의 종찰로서 자체가 학습거리이며, 입구에 조태일시문학기념관과 시집박물관이 있습니다. 또 마을 앞 강 건너 마을인 구룡리는 평산 신씨의 시조이신 고려 개국공신 신숭겸 장군의 탄생지로 용산재가 있으며, 대곡리에는 우리나라 유일의 시사박물관이 있습니다.
 
  가족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난한 식사로 강빛마을식당의 꽃게탕과 태평리에 있는 시골밥상, 그리고 10분 거리 목사동 평리에 성원가든이 있습니다. 시골밥상은 일요일 휴무이고, 예약이 필수입니다. 성원가든도 일요일 휴무입니다. 태평리에 대황강식당과 강빛식당의 일반적인 한국음식점과 중국음식점이 있고, 별미로 시골팥죽집이 있습니다. 북소나루 강변에 자리잡은 찻집 ‘지리산 가는 길’에서는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수제 돈까스 등 경양식을 드실 수 있습니다. 마을근처 연화가든에서 곡성군 별미인 참게탕과 은어(구이·튀김), 대사리(다슬기) 수제비를 드실 수 있고, 태안사 입구 석천식당의 다슬기수제비도 좋습니다. 천어요리는 10여분 거리 광주가든이 잘 합니다. 마을 앞 대황강(보성강 하류)을 따라 7km 거리에 보성강이 섬진강에 합류하는 압록은 참게매운탕의 원조지역이며, 은어요리로도 유명합니다. 그리고 상류쪽 4km 거리에 있는 석곡은 석쇠구이돼지불고기로 유명세가 있는 곳입니다.
 
  강빛마을에 묵으면서, 곡성군을 벗어나 구례·하동 섬진강 드라이브, 순천만, 낙안읍성 민속마을, 담양 죽녹원, 순창·남원이 3~40분 거리이고, 여수 돌산도가 1시간입니다. 천은사·화엄사·쌍계사·선암사·송광사를 한 바퀴 돌아볼 수도 있습니다. 구례 산동과 담양리조트의 온천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3일과 8일에는 곡성장·구례장, 3일과 10일에는 석곡장이 열려서 가족이 함께하는 장터구경도 재미있습니다. 곡성장날이면 제대로 된 순대국을 먹고자 멀리에서도 찾아오십니다.
 
  1박 2일로 여유있게 잡아 본 가족여행 체험관광 일정계획을 2가지 예시해 봅니다. 해당 시설에 링크하셔서 아기자기한 프로그램을 짜 보시거나 밸리홈과 협의하셔도 됩니다.
 
<가상프로그램 1>
1일차
10:00 강빛마을 도착(www.valleyhome.co.kr)
11:30 곡성치즈체험(25,000) 및 점심(www.cheesehakgyo.co.kr)
15:30 증기기관차 (섬진강기차마을) 타기(6,000)(www.gstrain.co.kr)
* 기관차 출발 후 운전자는 차량을 가정역에 대기
18:00 강빛마을 도착 저녁식사 (바베큐) →
20:30 천문대이용(1,000)(http://star.gokseong.go.kr)
22:00 취침
2일차
08:00 아침식사 (황태해장국) →
11:00 레일바이크 이용(4인23,000)(www.gstrain.co.kr)
12:00 점심 (압록 참게매운탕) 후 귀가
 
<가상프로그램 2>
1일차
13:30 치즈체험마을 (14:00 프로그램) / 저녁식사(www.cheesehakgyo.co.kr)
18:30 강빛마을 도착 →
20:30 곡성섬진강 천문대(http://star.gokseong.go.kr)
22:00 강빛마을 숙박 →
2일차
08:00 아침식사 (황태해장국) →
09:30 태안사 / 시문학기념관 / 독도사진관 →
11:00 레일바이크 이용(4인23,000) →
12:00 점심 (압록 참게매운탕) →
14:30 증기기관열차 (가정역) 타기(www.gstrain.co.kr)
* 열차 출발 후 운전자는 차량을 섬진강기차마을 (구 곡성역)에
대기하고, 가치마을 관람 합류
15:00 섬진강기차마을 관광 후 귀가
 
감사합니다.^^

최고관리자 20-06-24 14:50
 
2020년 6월 현재 위 내용중 카누체험장은 운영이 되고 있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체험프로그램으로 강빛마을의 은퇴자분들이 준비한 압화, 꽃차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은 상당히 만족도가 높으니 일정을 계획하실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년 코로나 상황에서 항상 건강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